-
2022.12.08
당신의 부엌 해물톡
요리에 자신이 없다면 국물의 깊은맛은 더욱 어려운법이죠, 우리집 단골 메뉴 어묵탕은 아이들도 잘먹어서 자주 끓이지만 동봉된 시판 양념만으로는 부족하다 싶었는데 해물톡 두알넣어주니 그맛이 순하고 고급스러워집니다. 국내산 10가지재료에 향료나 첨가물없어 맛도 건강도 놓치지 않는 기특한 요리 친구에요.
강혜정 -
2022.12.08
참맛 생강청
환절기 건강은 물론 음식할때 사용하기에도 좋아서 쓰임새가 다양합니다. 특히 안동에서 나는 유기농 생강을 갈아 맑은 윗물만 사용해서 끝맛이 알싸하면서 깔끔해요. 진해서 조금만 사용해도 깊은 맛을 낸답니다.
강혜정 -
2022.12.08
교아당 우리쌀 감귤 오란다
우리땅 우리농산물로 만들고 밀가루 대신 쌀을 사용해서 밀가루를 먹기 힘든 사람들도 달달한 디저트를 즐기기에 부담없어요.쌀조청 아가베시럽으로 달지 않고 부드러워 부모님이나 아이들과 함께 먹어도 좋았답니다.
강혜정 -
2022.12.07
타일 냄비받침 키트
타일냄비받침을 직접 만들 수 있는 키트가 들어있어요 그냥 받침만 주는 게 아니라 필요한 모든게 들어있어서 아이들이랑 함께 만들어도 좋을 것 같아요 어렵지 않게 설명서도 자세히 있었습니다! DIY 반제품이라 어렵지 않게 만들수 있거든요 ㅎㅎ 타일은 또 어찌나 예쁜지 이렇게 예쁜 타일은 처음 본 것 같아요. 다양한 타일에 냄비 받침으로 쓰기 아까울 정도예요 작품 같이 느껴집니다. 도도한 나무는 경력단절여성이나 취약계층에게 목공 관련 습득을 돕는다고 해요. 마음도 따뜻한 분이 만드신 거라 그런지 색감도 환하고 아주 맘에 듭니다.
김미현 -
2022.12.07
참맛 생강청 생강맛이 진해요
참맛은 발달장애인이나 고령자들이 일할 수 있도록 돕는 사회적 기업인데요. 훈훈함이 제품에도 담겨있는걸까요 진한 생강맛이 강한 생강청이었어요. 다른데꺼 먹었을때 생강이 너무 약하기도 한데 여기는 정말 생강을 많이 썼구나 하는 생각이 들정도로요 자세히 보니 생강이 57% 넘게 들어있더라고요 진한 생강맛 좋아하시는 분들은 극호일 것 같습니다! 저를 포함한 생강청 러버분들이라면요.
김미현 -
2022.12.07
간편한 해물톡 최고
요건 제가 맘에 들었던 베스트 픽! 해물톡은 육수 우릴 때 사용하는 건데요. 10가지 국내산 식재료를 모두 모아 만들었다고 해요. 저같이 요알못에겐 너무나 필요한 것입니다. 물 33ML 정도에 요거 한알 넣으면 돼요. 잔치국수 해먹을 때 이거 한알 넣었는데 국물이 아주 끝내줘요! 모두 국내산 제품으로 만들기 쉽지 않았을텐데 좋은 재료를 이용해서 칭찬하고 싶어요 맛도 너무 좋고, 간편하고 짱짱!
김미현 -
2022.12.07
바비 프로폴리스 달달한 맛이 좋아
아이 있는 집은 필수품이기도 합니다. 스프레이 타입이 아무래도 간편해서 많이 쓰거든요 이 것도 스프레이 타입이라 좋았어요. 국내 벌꿀을 넣었다니 조금 더 안심이 되기도 했고요 판매수익으로 느린 학습자들의 교육에 후원을 한다니 의미 있는 제품입니다. 아이 아침에 등원전에 칙칙 뿌리면 아이도 기분 좋아하더라고요. 단 맛이 나서 그런 것 같아요. 쓰지 않고 달달한 맛 때문에 끌리게 되는 것 같습니다.
김미현 -
2022.12.07
행복한소금 핑크히말라야
히말라야 소금은 많은 분들이 들어보셨을 거예요. 바다가 육지가 되는 과정에서 만들어진 히말라야 소금은 깔끔한 맛에 많이들 선호하는 소금이기도 하죠. 이름 답게 그냥 평범한 흰색 소금이 아니라요 분홍색 소금이 섞여있어서 병에만 담겨있는데도 너무 예쁘더라고요 실제로 요리에 활용해봤는데, 너무 짜지도 않고 딱 좋은 간을 내주더라고요. 요 핑크히말라야소금은 선물용으로 줘도 다들 만족할 것 같아요!
김미현 -
2022.12.07
상큼달달 교아당 우리쌀 감귤오란다
교아당의 우리쌀감귤오란다는 국산곡물 100% 제주감귤 100%로 만든 과자인데요. 오란다라는 것, 저는 참 익숙하지만 요즘 10대들은 모르지 않을까 싶네요 ㅎ 오란다는 요렇게 동글동글하면서 길죽한 모습인데요 바삭하면서 진뜩한 맛에 먹는 과자예요. 그런데, 오란다를 먹다보면 꼭 너무 단 것들이 많은데요. 요 오란다는 달지 않아서 좋았어요 거기에 감귤이 그대로 들어가 있어서 상큼함도 함께 느낄 수 있습니다. 한켠에 사회적기업 마크와 함께 해썹마크가 있어서 안심되기도 했습니다. 개당 1만 3천원이더라고요. 명절 때는 사먹기 딱 좋은 것 같아요.
김미현 -
2022.12.07
실제 목감기에 적용해보니.
가격이 솔직히 조금 비싸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시중의 1만원 중반대의 제품들과 비교해도 작지 않고 조금 더 큰 용량을 가지고 있어 사용기간을 본다면 구입 할 만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디자인이 귀여워서 가족이 모두 사용 가능한 제품이라고 생각했고 목감기를 심하게 앓고 있는 상태라 내가 먼저 사용해보니 생각 외로 맛과 향이 강한 편이고 너무 따가웠습니다 그래서 인후통을 많이 앓고 있는 상태이거나 어린 아이들에게의 사용은 조금 지양하는 편이 좋겠다고 느꼈어요. 그러나 꾸준히 사용 해 본 결과 효과가 미미한 일반적인 프로폴리스와 비교해 확실하게 인후통이 개선되는 것이 느껴졌어요. 일반 의약품으로도 감기의 완쾌는 커녕 회복의 기미가 느껴지지 않아 처방약을 받고 먹고 있었는데 같이 병행 사용하니 시너지가 있었어요. 처음에는 너무 따갑고 화끈거려서 인상이 찡그려지던 스프레이가 지금은 따가움이 거의 잦아들고 본연의 꿀과 시럽맛+상큼한 마무리의 맛까지 느껴질 수 있으니 말이예요! 목감기에 취약하신 분들이 계시다면 이용해보심 좋겠어요.
오윤경